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공돌이가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by 빠마저씨 2020. 11. 29.
728x90
반응형

 

두근두근 포스터

 

오늘 갑자기 영화채널을 서핑 중 불현 듯, 스파이더맨2 (파 프롬 홈)을 시청하게 됨.

사실 스파이더맨은 약 20년 전의 샘 레이미 옹의 버전 부터 다 보아온 터라 이미 수차례 보았지만 그래도 재미남.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22542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그 유구한 역사를 읊어보자면.

스파이더맨 1 (빌런 : 그린고블린) - 친구의 아버지 (최고의 빌런 싱크로율 !!)

스파이더맨 2 (빌런 : 닥터 옥토퍼스) - 배가 나와서 슬픈 빌런

스파이더맨 3 (빌런 : 샌드맨, 베놈) - 덕분에 샘 레이미 옹이 하차함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 (빌런 : 리자드맨) - 아버지의 친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빌런 : 일렉트로) - 허리우드판 번개맨

스파이더맨 홈 커밍 (빌런 : 벌처) - 여자친구의 아버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빌런 : 미스테리오) - 실직한 공돌이

... 길기도 하다. (뉴 유니버스 애니도 걸작이자만 여기서는 실사만) 그러고 보니 스파이더맨이 이웃이라서 그런지 빌런도 이웃의 이미지가 강함. 결국 스파이더맨의 빌런은 한 다리 건너면 다 아는 가족인가??

뭐, 어쨌든 개인적으로 영화 상 스파이더맨의 빌런은 닥터 옥토퍼스가 최고이고 그 다음이 미스테리오임.

 

둘 다, 매드 사이언티스트 (뭐 매드 까지는 아니지만)

초인 스파이더맨과 오직 공돌이의 실력으로 그와 대적하는 미스테리오. 도대체 타노스와도 싸운 스파이더맨과 대적하는 미스테리오 당신은 진정한 똘끼 충만 공돌이!!! 무슨 깡인지. ㅜㅜ

 

10줄 요약 줄거리 (스포있음)

1. 스파이더맨이 연애사업에 관심을 갖을 때, 지구에 외계생명체가 나타남

2. 무서운 할아버지 닉 퓨리가 스파이더맨에게 접근해 외계생명체(엘리멘탈) 소탕에 협조를 요청함 (사실상 협박)

3. 이미 그 동안 그를 소탕해온 히어로 (미스테리오) 와 악당을 소탕함. 그 과정에서 답답함을 보임.

4. 아이언맨의 유지를 이어받기가 부담스러운 스파이더맨은 그의 유산 (지구방위 통제시스템) 을 미스테리오에게 양도.

5. 사실 미스테리오는 아이언맨의 유산을 노리고 스파이더맨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것임.

6. 따당한 공돌이들이 모여 홀로그램과 최첨단 드론으로 모두를 속이고 가상의 적 엘리멘탈을 만들어 낸 것이었음.

7. 그것도 모르고 수학여행에서 썸타던 MJ 와 잘 해보려던 스파이더맨은 뒤늦게 그 사실을 알고 막으려 함.

8. 맨탈이 약한 고딩 스파이더맨은 첫 싸움에서 완전한 패배를 함

9. 아이언맨의 조력자인 해피의 도움으로 장비와 맨탈을 재정비하고 뉴욕에서 최후의 한 판을 벌임.

10. 결국 천신만고 끝에 겨우 승리를 거두고 사랑도 쟁취한 스파이더맨. 하지만, 자신의 정체가 모두에게 밝혀짐.

 

감상평

왠지 금수저와 흙수저의 대립을 보는 듯. 그래서 슬프다. 흙수저가 진단 말이다!!!

정의라는 이름으로 용서치 않겠다는 스파이더맨과 그를 꺾고자하는 유전적 진정한 휴먼! 

우리의 이웃인 스파이더맨을 응원해야 마땅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사람은 벽을 타고 달릴 수는 없기에

결국 열심히 공부하다, 인성이 삐뚤어진 미스테리오에게 공자님의 말씀 (측은지심) 이 발동하는 것도 사실!!!

미스테리오, 힘내!!

졌지만 잘 싸웠어! 근데 마지막에 곡학아세로 세상을 혼란스럽게 하고 떠나는 모습은 좀 찌질했어!!

안녕~

개인적은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 

 

추천과 비추천

추천 : 마블 좋아하는 사람은 보지 말라고 해도 볼테고...

비추천 : 거미포비아가 있는 사람이나, 청춘 소동극 싫어하는 사람은 보지 말 것.

 

잡설 3

1. 첫 글이라서 떨린다. 

2. 나이 티나게 어설픈 4자성어가 많다.

3. 벌써 지친다. 끝.

-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_ _)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