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외계인 2부 결말 직전 줄거리 후기. 2부까지 이러면 안되는 영화.

by 빠마저씨 2024. 1. 11.
728x90
반응형

2024년 1월 10일 드디어 개봉한 외계인 2부의 결말 직전 줄거리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년 전에 봤던 외계인 1부 때 느꼈던 황당함과 어색함을 잘 마무리할 것으로 믿고 봤습니다. 아무리 1부가 이상했어도 최동훈 감독의 저력을 믿었습니다. 그런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부보다 나아진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감독의 전작 '전우치'를 상당히 재밌게 봤기 때문에, 어찌보면 확장판이라고 할 수 있는 외계인도 상당한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어수선한 스토리에 너무 큰 세계관에 1부에서는 당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잘 마무리 해 줄 것으로 믿었던 2부에서도 당황하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왜 당황스러웠는지 결말 직전까지의 줄거리와 후기를 통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부 서사의 떡밥 회수와 반전까지는 말씀드릴 예정이니, 반전 스포가 싫으신 분은 아래의 후기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외계인 2부 결말 직전 줄거리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외계인 2부 결말 포스터
더 커진 외계인 2부

 

외계인 2부 결말 직전 줄거리

 

먼저 외계인 1부의 줄거리를 아주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워낙 서사가 복잡해서 큰 맥락만 말씀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외계인 죄수들이 인간의 몸 속에 갇혀있다가 탈출해서 인류를 말살하려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막기 위해 죄수 관리 프로그램 로봇이 함께 살던 여자아이와 함께, 죄수들의 핵심 멤버를 끌고 고려 시대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거기서 도사와 신선을 만나서 다시 현대로 돌아가기 위한 에너지원 (신검)을 놓고 벌이는 이야기가 바로 외계인 1부의 핵심 줄거리입니다.

 

고려로 넘어온 후 10년이 지나서 여자아이는 김태리가 되었고 로봇은 행방불명이 된 상태에서 신검을 차지하려는 여자와 도사, 그리고 악의 세력이 2부에서도 여전히 쫓고 쫓기게 됩니다.

 

그리고 외계인 2부가 시작됩니다.

 

큰 싸움이 있은 후 신검을 손에 넣은 김태리는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로봇과 비행선을 찾아 나서고, 그녀를 쫓던 도사 류준열은 자신의 몸속에 과거에서 넘어 온 죄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그 역시 신검을 찾습니다.

 

밀교 수장의 몸을 빼앗은 죄수는 현대로 돌아가려고 신검을 찾고, 두 명의 신선도 악의 세력을 무찌르기 위해서 역시나 그들을 계속 쫓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신검이 있으면 눈을 뜰 수 있다는 말을 들은 맹인 검객도 그 난장판에 합류하게 되면서 각 자는 서로의 목적에 따라서 결국 신검을 가지고 있는 김태리에게 모이게 됩니다.

 

외계 죄수와 싸우다가 류준열의 몸 속에 있던 이상한 기운은 외계 죄수가 아닌, 미래에서 넘어왔던 로봇이 자신의 에너지를 맡긴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진짜 외계 죄수가 기생하고 있던 몸은 바로 김태리였다는 사실도 밝혀집니다. 또 다른 로봇인 썬더는 타인의 몸을 형상화해서 살고 있었고, 결국 다시 썬더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김태리의 몸에서 각성한 외계 죄수 그리고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게 된 류준열, 다시 돌아온 썬더와 그들을 쫓는 두 명의 신선 마지막으로 눈을 뜨기 위한 맹인 고수까지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됩니다.

 

과연 그들은 각자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현대의 대한민국은 죄수들의 손에서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그 결말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계인 2부 등장인물과 관람평

 

도사 류준열
도사 류준열

 

어릴 적에 김태리가 미래에서 넘어오면서 안타깝게도 그의 몸에는 다른 힘이 들어옵니다. 지금까지 그 힘이 외계 죄수인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죄수를 막으려던 프로그램의 에너지라는 것을 알게 되고 각성합니다.

 

외계인의 류준열은 전우치의 강동원과 포지션이 비슷합니다. 얼치기처럼 보이지만 강하고 의협심도 있습니다. 그만의 서사가 따로 있었다면 더 좋았을 법했습니다. 

 

미래소녀 김태리
사실 상 진짜 주인공

 

10년 전 미래에서 넘어오면서 프로그램 로봇들과 헤어지고 나서, 다시 돌아가기 위해서 계속 신검을 쫓다가 결국 손에 넣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가장 악랄한 외계 죄수가 자신의 몸속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는 결국 흑화 합니다.

 

갈수록 미모를 갱신하는 김태리는 여기서 여전사로 나옵니다. 체술도 좋고 연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그녀의 캐릭터가 진지와 코믹을 넘나들다 보니 적응이 잘 되지 않습니다. 사실상 주인공인데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로봇 김우빈
끝까지 책임을 다한 김우빈

 

현대에서 죄수를 인간의 몸에 가두고 관리하던 그는 과거로 넘어오면서 행방이 묘연해졌습니다. 그 떡밥이 2부에서 풀립니다. 그런데 풀려도 그다지 놀랍지는 않습니다. 서사가 너무 많다 보니 어느샌가 까먹고 있었습니다.

 

외계인 1부에서 메인 활약을 했던 로봇 김우빈은 여기서 또 다른 로봇 썬더로 다시 부활합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비중에 비해서 너무 가벼운 캐릭터라서 영화의 무게를 잡아주기엔 역부족입니다.

 

고려 신선 흑설과 청운
개그 담당 두 신선

 

1부에서도 개그를 담당했던 이 두 캐릭터는 외계인 2부 결말까지도 개그를 담당합니다. 엄청난 힘이 있지만 그 힘에 비해서 너무 개그에 몰빵이 되어 있어서 아쉽습니다. 이 두 캐릭터만으로도 충분히 한 편의 영화가 나올 법합니다.

 

염정아와 조우진은 여기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코믹에 전념합니다. 두 배우들의 카리스마에 비하면 안타까울 정도로 망가지다 보니 초반에는 조금 웃기지만 갈수록 부담스럽습니다.

 

맹인 검객 진선규
새롭게 등장한 진선규

 

외계 죄수에게 눈을 잃고 맹인 검객이 된 진선규는 손에 넣으면 눈을 뜰 수 있다는 신검을 확보하기 위해서 김태리를 쫓습니다. 상당히 멋진 캐릭터인데 여기서는 다만 1부와의 연결을 위한 도구로만 쓰이는 것 같습니다.

 

안 그래도 많은 주연들 사이에서 진선규 배우가 추가되었습니다. 정신없는 와중에 더 정신이 없어졌습니다. 사실 맹인 검객 캐릭터는 없어도 상관이 없을 정도입니다. 감독의 욕심이 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끝까지 악역 김의성

 

현대에서 사람의 몸을 빼앗은 외계 죄수 김의성은 과거로 딸려와서 다시 현대로 돌아가려고 신검을 찾습니다. 끝까지 김태리와 그 주변인물들을 괴롭히는 역할을 합니다. 

 

김의성 배우의 악역 연기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캐릭터들에게 복잡한 개인 서사가 있는 와중에 유일하게 단순한 서사로 움직이다 보니 오히려 더 튀어 보이는 역할입니다. 그래도 김의성 배우는 사랑입니다.

 

외계인 2부 결말 직전 줄거리 후기

 

별   점 : 5점 만점에 2.5점

한줄평 : 최동훈 감독님께 두 번 낚였다.

 

 

개인적으로 최동훈 감독님의 모든 영화를 재밌게 봤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기대를 했고, 외계인 1부는 많이 실망했습니다. 그래서 외계인 2부에 더 기대를 걸었습니다.

 

그런데 외계인 2부를 보고 나니, 1부와 별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똑같은 서사, 똑같은 플롯 등 1부와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개봉 후 호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나만 이상한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개인적으로는 실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1부의 떡밥을 2부에 회수한 것에 대해서 호평을 하고 있지만, 떡밥 회수하려고 영화를 두 편으로 나눠서 찍는 것은 아니기에 큰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1부 이후 외계인 2부 결말까지... 최동훈 감독님께서 너무 무리하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독님 영화의 매력은 집약된 스토리에서 캐릭터의 매력을 끌어내는 것인데 이 영화는 2부로 나눠졌음에도 너무 벌여놓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한 번 봐 볼까?' 정도의 호기심이 있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부는 실망했지만 2부는 기대된다.'라는 분들께도 별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그저 아쉬울 뿐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꼭 봐야겠다면 반드시 외계인 1부를 확실하게 마스터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의 기억으로 외계인 2부를 진행하기엔 1부 기억 떠올리다가 영화가 끝나버리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외계인 2부 결말까지 큰 재미를 느끼지 못했다는 말씀을 드리며 후기를 마칩니다. 이왕 이렇게 된 것, 그냥 최종 결말까지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떡밥과 결말, 그리고 개인적으로 왜 이리 실망스러웠는지 좀 더 자세히, 그리고 모두 알려드리는 완벽 스포입니다.

 

 

 

외계인 2부 줄거리와 결말 후기, 2부도 당황스러운 이유

2년 전에 개봉해서 호불호가 확실했던 영화 외계인의 후속작 외계인 2부 줄거리와 결말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당연히 1부를 본 사람은 2부도 볼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봤습니다. 개인적

bbama.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