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괴수 8호 애니 넷플릭스 공개 줄거리 후기. 괴수물은 언제나 좋아 8점.

by 빠마저씨 2024. 4. 29.
728x90
반응형

괴수 8호 애니가 넷플릭스 공개 됐습니다. 괴수 8호는 마츠모토 나오야의 인기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히어로 및 괴물 장르에 속합니다. 2024년 4월에 첫 방송을 시작한 이 작품은 Production I.G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괴수에 지속적으로 위협받는 세계를 그리고 있습니다.

 

 

원작 만화가 인기 있었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잘 몰라서 볼까 말까 고민하며 사전정보를 알아보다가 제작사가 I.G.라는 것을 알고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애니 제작사가 I.G. 면 믿을 만합니다. 참고하세요.

 

이 작품은 요즘 일본과 한국에서 인기있는 장르인 괴수물입니다. 괴수들이 나와서 인간을 위협하고, 그것을 막는 영웅들이 있다는 설정입니다. 당연히 주인공은 그런 영웅들을 동경하며 자라서 결국 진정한 영웅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뻔합니다. 그런 뻔함에도 이 애니가 성공을 했다면 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괴수 8호 애니에 대한 줄거리와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괴수 8호 애니 포스터
괴수 8호 멋지다

 

 

괴수 8호 애니 줄거리. 3화까지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작품은 일본과 동시에 공개되고 있기에 안타깝지만, 매주 한 화씩만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다리는데 좀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 잘 극복한다면 재밌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3화까지 공개되어 있어서 3화까지의 줄거리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본은 현재 괴수들의 출몰이 일상화된 상황입니다. 당연히 그에 대한 대비책으로 자위대 이외의 괴수 퇴치 부대를 만들어서 운영 중입니다.

 

괴수 퇴치 부대는 항상 많은 젊은이들이 몰려서 치열한 경쟁률을 가지고 있고, 그곳에 들어가서 괴수를 잡으면 일반 국민들에게 찬사를 받는 영웅으로 불립니다.

 

그런 일본에, 주인공은 괴수를 처치한 후 사채를 처리하는 사채 처리반에서 일하는 ‘카프카’는 30대의 아저씨입니다.

 

카프카는 어릴 적 꿈이 괴수 퇴치 부대에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함께 약속했던 꼬꼬마 시절의 여자친구는 이미 괴수 퇴치 부대의 영웅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카프카는 친구와 꿈이 동시에 멀어지고 있음을 느끼며 이제 슬슬 괴수 퇴치 부대원이 되는 꿈을 접으려고 합니다. 나이와 체력, 그리고 선천적인 능력이 대원이 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와중에 사채 처리반에 새로운 신입이 들어옵니다. 그의 이름은 ‘이치카와’입니다. 그 역시 꿈은 괴수 전담반입니다. 하지만 경력과 경험을 쌓기 위해 일단 사채 처리반에 아르바이트 겸 들어왔습니다.

 

반응형

 

이치카와는 꿈을 포기한 카프카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고, 함께 괴수 전담반에 들어가자고 합니다. 카프카 역시 그런 이치카와에게 힘을 얻어 다시 꿈을 꾸게 됩니다.

 

하지만, 우연히 소형 괴수를 만나 그 괴수가 자신의 몸속에 들어가면서 괴수와 한 몸이 되는 이상한 일을 겪게 됩니다.

 

덕분에 순간순간 초인적인 힘을 낼 수 있게 되지만, 그 몸속의 괴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 역시 퇴치 대상이 되기에 그 비밀은 후배 이치카와만이 알고 있는 것으로 합니다.

 

그리고 그 둘은 괴수 전담반 신입 대원을 뽑는 시험을 치릅니다. 모든 면에서 열등했던 카프카는 다행히도 2차 시험까지는 올라옵니다.

 

유독 이번 응시자들은 월등한 실력자들이 많았고, 그런 상황에서 카프카와 이치카와는 2차 시험인 괴수 박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많은 실력자들 사이에서 좌절하던 카프카는 자신의 한심함에 자괴감을 느끼다가, 결국 조금씩 각성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런 줄거리가 괴수 8호 애니의 줄거리입니다. 

 

 

괴수 8호 애니 등장인물 관계

 

괴수에게 쫓기는 주인공
주인공 약함

 

히비노 카프카, 이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괴수 청소부로서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입니다. 소년 만화 답지 않게 30대의 중년 아저씨입니다.

 

일본 만화에서 30대면 이미 아저씨입니다. 대부분 고등학생을 영웅으로 만드는 일본 만화의 성격 상, 이 작품은 아저씨의 성장기라는 점에서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괴수 8호 괴수화 된 주인공
주인공 각성

 

카프카 몸속에 괴수가 들어간 후에, 괴수화가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육체적인 능력을 포함한 다른 능력은 이미 괴수급입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그는 정신과 지식은 자신의 것을 잃지 않았기에 현재까지는 괴수급의 능력을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괴수8호 애니 주인공의 친구
넘사벽 여자친구

 

아시로 미나, 카프카의 어린 시절 친구로, 방위대 제3부대의 유능한 대장입니다. 꼬꼬마 시절에 주인공과 함께 괴수 퇴치를 약속했던 여인은 이제, 괴수 전담반에서 최고 에이스 지위에 있습니다.

 

자신의 옛 친구였던 카프카가 시험을 치르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감정의 변화가 전혀 없는 그녀에게는 뭔가 과거가 있는 듯합니다.

 

동료와 함께
동료와 함께 동반 입대

 

이치카와 레노입니다. 카프카의 새 친구로, 그의 변화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아직까지는 카프카의 괴수화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입니다. 그 역시도 카프카와 함께 괴수 전담반에 들어가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괴수 8호 애니 후기

별   점 : 10점 만점에 8점.

한줄평 : 아저씨의 성정기는 새롭다.

 

 

괴수물은 워낙 흔한 주제라서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지금 잘 나가는 애니들 '주술회전', '체인소 맨'등이 다 그렇습니다. 괴수물은 항상 재밌습니다. 거대 괴수와 특수한 능력, 그리고 그들을 처치하는 주인공들은 늘 환영입니다.

 

그런 괴수물 가운데서 이 작품이 갖는 특징이라면 아무래도 아저씨 (물론 아직 총각임, 나이가 아저씨)의 자기 성장기를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고생들의 전유물인 성장드라마가 아저씨에게도 적용된 다는 것이 왠지 보는 아저씨에게도 꿈과 희망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평균이상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편집, 작화, 개그감, 폭력성, 그리고 노래까지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몰아서 보면 까먹습니다. 그러니 차라리 1주일에 한 편씩 나오는 것을 기다리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괴수 8호 애니의 줄거리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아, 참고로 이 작품은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넷플릭스의 요금이 인상되어서 조금 부담스럽다면 광고를 보면서 5500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도 노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 정도의 괴수물도 부담스럽다면, 아예 진짜 중고생들의 성장기를 추천드립니다.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꽤 호평을 받은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거울 속 외딴 성'입니다. 잔잔한 드라마로 이 작품 역시 좋습니다.

 

 

거울 속 외딴 성 완성도 좋은 감동 애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