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영화 발레리나 줄거리 결말 후기 전종서의 화려한 액션! 추천 가능?

by 빠마저씨 2023. 10. 7.
728x90
반응형

영화 발레리나 줄거리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공개 된 따끈한 영화입니다. 주연배우는 전종서이고, 감독은 이충현 감독입니다. 이 둘은 이미 넷플릭스에서 만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콜'이라는 영화입니다. 그 감독과 배우가 만나서 다시 만든 영화 발레리나 줄거리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모든 줄거리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결말은 살짝 뒤로 미루겠습니다. 뭐 미리 말씀드리면 결말은 해피엔딩입니다. 이 작품을 그렇게 말하기에는 좀 이상하지만 그래도 고구마 결말은 아닙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화 발레리나 줄거리 결말을 시작 합니다. 

 

발레리나 줄거리 포스터
발레리나 포스터

 

목차

1. 줄거리와 결말


2.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3. 별점 및 한줄평 후기

 

1. 영화 발레리나 줄거리

유일한 친구의 연락을 받고 기쁜 마음에 달려간 주인공 '옥주'(전종서)는 친구가 목숨을 끊고 자신에게 복수를 부탁하는 유서를 남긴 것을 발견합니다.

전직 VIP경호 팀에 있던 실력좋은 옥주는 자신의 직업적 기술을 이용해 그 복수 당사자가 누군지 확인하는데 성공하고 그를 추적해서 유혹해 죽이려 합니다.

 

그는 여성에게 약을 먹이고 동영상 촬영을 하여 그것을 가지고 협박한 후 노리개로 삼는 나쁜 놈이었습니다. 최프로(김지훈)라고 불리는 그는 결국 옥주에게 참교육을 당합니다.

그 사실이 최프로의 보스에게 알려지고, 옥주는 오히려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다행히 도망칩니다. 하지만 함께 있던, 최프로에게 협박당하다가 탈출했던 여고생이 잡혀갑니다.

 

반응형

 

옥주는 이제 여고생을 구하기 위해 홀로 완전 무장을 한 후, 적진으로 뛰어 듭니다. 과연 옥주는 마약 유통업자들의 손에서 여고생을 구해 낼 수 있을까요? 후반부의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영화 발레리나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액션을 벌이는 전종서
칼춤 추는 여인

 

전종서는 이 영화에서 전직 경호팀 직원으로 나옵니다. 다국적 기업의 경호팀이라고는 하지만 싸움을 너무 잘합니다. 남자 20명과 싸워도 밀리지 않습니다.

그녀의 액션은 꽤 멋집니다. 하지만 뒤로 갈 수록 힘이 딸리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런 것을 애써 숨기고 계속 진행하다보니 원래 건조했던 그녀의 말투가 더 말라 갑니다.

 

악당인데 허접함

 

초반에는 굉장히 카리스마 있게 나오다가 갑자기 중반이 되면서 찐따가 됩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가면 찌질남이 되어버립니다. 배우의 이미지를 잘 살리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마약 유통 업자의 중간책 정도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영화 속에서는 최종 보스입니다. 그렇게 설정이 되어있다보니 악당의 족보가 꼬입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안타까운 점입니다.

 

주인공의 친구인 발레리나
발레리나

 

영화 제목은 발레리나입니다. 하지만 정작 발레리나는 5분도 나오지 않습니다. 영화 제목부터가 좀 무리수를 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괜히 존 윅의 스핀오프가 생각나는 제목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발레리나와 어떠한 관련도 없습니다. 그냥 있어보이려고 붙인 제목에 불과 합니다.

 

3. 발레리나 별점 및 한줄평 후기

별   점 : 5점 만점에 2.5점

한줄평 : 속이 빈 밀납인형 같은 영화

 

 

영화의 화면은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액션 장면도 시원하게 잘 찍었고 배우들도 모두 멋있고 개성있게 나옵니다. 그 점은 참 좋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몰입감이 대단합니다.

그러나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문제입니다. 영화는 너무 화면의 아름다움에 치중한 나머지 서사의 헛점이 많습니다.

 

서사의 헛점이 많다보니 캐릭터 구축이 무너집니다. 그래서 중반이 넘어가면 캐릭터의 매력은 사라지고 그냥 고성과 잔인한 액션만이 난무할 뿐입니다.

그래서 이해 가지 않는 부분도 많고, 줄거리 마저도 갑자기 길을 잃은 느낌까지 듭니다. 그래도 감독은 서사의 수습 보다는 끝까지 영상의 아름다움에 치중한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감독의 전작과도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이야기까지 하면 너무 길어지기에 이번 영화 발레리나 줄거리 소개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콕 집어 말씀드립니다. 이 영화는 기대보다 재미가 없습니다. 전종서의 팬이 아니라면 굳이 보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 그래도 참고는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영화의 후기와 결말까지의 모든 스포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방문하시면 모든 궁금증을 풀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발레리나 리뷰 스포있음. 장점 단점 10가지로 요약. 추천가능?

넷플릭스에 공개 된 발레리나 리뷰를 시작합니다. 참고로 상당히 잔인한 연출이 많은 영화이니 일단 전종서 배우를 좋아한다고 해도 잔인한 영화를 못 보는 분들은 알아서 피해가시기 바랍니다

bbama.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