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거리 (몸으로 하는 것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일정, 절차 리뷰 (시험 접수 노하우 공개)

by 빠마저씨 2021. 6. 3.
728x90
반응형

  빠마저씨입니다. 요즘 부쩍 공인중개사 광고가 많이 나오는 것을 보니 시험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 이맘 때를 생각해 보면... 음... 생각도 하기 싫군요. 일정을 확인해 보니 아직 두 달이 남았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그냥 한 번 봐 볼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그냥 빨리 관두고, 더 해 보고 싶은 일을 찾아 보시길 조언드립니다.

 

 

  하지만, 아직도 열정이 불타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조심해야 합니다. 슬럼프가 오거든요. 특히 1차에 힘들게 붙고 2차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스트레스는 상당히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떻게 아냐고요? 제가 그랬으니까요. ^^. 하지만 '미스터 글래스' 라고 불리우던 저도 극복했기에 여러분도 가능하시겠지요. 시험 일정 리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결국은 멘탈 극복 방법이 되겠지만요.

 

-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일정

시험일정
시험일정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학원에서 오프라인으로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학원에서 다 챙겨 줄 것입니다만, 온라인 수강이나 혼자 공부하시는 분은 일단 무조건 저 날짜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책상에 써 붙여 놓으세요. 그게 제일 안전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첫 날에 시험 신청을 하고 장소를 잡아야 합니다.

  신청 기간이 5일이란 시간이 있다보니, 잠깐 한 눈을 팔기 쉽습니다. '에이, 설마 전국 시험인데 매진 되겠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 매진 됩니다.' 시험 장소가 부족한 경우가 생깁니다. 대도시는 그나마 다행인데... 중소 도시같은 경우는 심하면 도나 시 경계선을 넘어가서 시험 보실 수도 있습니다. 꼭 챙기세요.

 

-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과목

1,2차-시험과목
시험 접수 과목

  2차 시험 보시는 분들은 관계없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까요. 그런데 처음 보시는 분들은 고민이 되실 겁니다. '1차만 볼까?', '1,2차 다 볼까?'

  제 경험으로는 후자입니다. 1, 2차 동시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2차 공부가 부족해서 1차만 응시했습니다만, 바로 후회했습니다. 물론 요령으로 2차까지 붙으려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대신 2차 시험의 분위기를 제대로 한 번 맛볼수 있습니다. 점수와 상관없이요. 그 점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1, 2차 동시 접수를 추천드립니다. 

  이런 곳에서 괜히 배수진 친다고 1차만 접수하실 필요는 없어요. 혹시 또 아나요? 진짜 찍신의 강림으로 2차 시험이 붙을 수도... 물론 찍신이 진짜 강림한다면요. ^^ (저 교회다닙니다)

시험-합격-점수
찍신의 힘

 

-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유의사항

  당연한 이야기로, 시험 접수는 온라인으로 실시합니다. 그렇기에 미리 그 사이트를 익혀 놓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처음 큐넷 사이트를 접하는 분들은 그 전에 회원가입을 미리 해 놓으시길 추천드려요. 여기 국가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국가 운영사이트의 특징을 잘 아시지요?

  예, 참 징그럽게 안열립니다. 매번 렉에 버그에 자꾸 뭐 깔라고하고... 접수하려는데 이런 일이 발생하면 접수안하는 좋은 핑계가 됩니다. 미리 회원가입 해 놓으세요. 아, 그리고 응시원서에 사진이 들어가니 잘 나온 증명사진 하나 미리 스캔 떠서 파일로 가지고 계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결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미리 참고해 놓으시고요. 결제가 끝나면 꼭 프린트해서 책상에 붙여 놓으시길 바랍니다. 이게 또 자극이 됩니다. 

 

-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5가지 요점

  1. 그냥 한 번 볼거면 그냥 보지마라. (돈 아깝다. 그 돈이면 '명@진사@비'를 먹을 수 있다)
  2. 시험 접수 첫 날 접수와 응시 학교를 끝내라. (옆집 아주머니가 그러셨다. '아끼면 똥된다')
  3. 접수를 할 거면 1, 2차 동시 접수를 해라. (1차만 공부했어도, 2차의 분위기를 익혀보자)
  4. 시험접수사이트 큐넷의 회원가입을 미리 해 놓자.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5. 결제를 했으면 프린트 해서 책상에 붙여 놓자. (아. 증명사진 한장 미리 스캔 떠 놓기)

  사실, 이정도 하면 시작은 괜찮은 거지요 뭐. 시험 응시 못해서 떨어졌다는 소리는 못들었으니까요. 아, 그런데 공부는 잘 하고 계신 거지요? 좀 더 자세한 공부리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한 번 보시길요. ^^

 

 

[공부]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일단 시험 과정 설명 ) 리뷰 1.

 안녕하세요. 빠마저씨입니다. 하다 하다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을 리뷰하고 있어요. 참, 가지가지 하지요? 연초에 읽은 자기 계발서 중에 부동산에 관련된 것도 꽤 있고, 저 역시 부동산에 관심

uncle-bbam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