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 후기. 누가 봐도 좋은 애니 9점 드려요.

by 빠마저씨 2024. 4. 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에 공개된 신작 애니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보다 보면 결말까지의 두 시간은 바로 순삭 됩니다. 연출은 유독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두 감독 '신카이 마코토'와 '호소다 마모루' 만큼 유명하지 않지만, 그래도 꽤 인지도가 있는 '하라 케이이치' 감독의 작품입니다.

 

 

원작도 같은 이름입니다. 거울 속 외딴 성이라는 작품으로 이미 수상을 할 정도로 인지도와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내용은 일본에서 벌어지는 은둔형 외톨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미 그쪽으로는 많은 작품들이 있지만, 이 작품은 좀 더 따뜻한 시선을 담아내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주인공들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 작품이라서 부담이 없던 작품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까지의 후기를 보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울속 외딴성 포스터
7명의 아이들과 늑대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 줄거리

 

은둔형 외톨이로 살아가던 일본의 한 중학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 '코코로'는 어느 날 우연히 방에 있던 거울을 통해 그 속의 세상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은 바다의 한 가운데에 있던 거대한 성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성에는 코코로 말고도 6명의 아이들이 더 있었습니다. 그들 역시 비슷한 처지의 아이들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곳에 늑대의 탈을 쓴, 본인을 늑대님이라고 불러달라는 한 의문의 소녀가 나타납니다. 그 소녀는 이곳의 규칙에 대해서 말해 줍니다.

 

이 성 어딘가에는 소원을 들어주는 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 열쇠가 있다. 그 열쇠를 찾는 사람에게는 소원이 이루어진다. 그전까지는 앞으로 1년 동안 이곳을 마음대로 이용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경고도 함께 합니다. 일과시간 동안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 밖의 시간에 이 성에 있다가는 늑대가 잡아먹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어차피 학교도 가지 않았기에 마음 편이 이 성에서 지냅니다. 특별히 열쇠를 찾아 소원을 빌겠다는 욕심도 없어 보입니다.

 

각 자의 아픔이 있기에 서로의 아픔에 대해서도 물어보지 않던 아이들은 우연히 모두가 (유학생 한 명 제외) 같은 중학교에 다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일단 만나서 얼굴이라도 보자면서 학교에 등교하자고 합니다. 코코로도 그 말에 힘을 얻어 오랜만에 학교를 갔지만 성에 있던 아이들 중 누구도 학교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코코로는 자신의 공포의 대상이었던 같은 반 아이를 만납니다. 말도 안되는 이유로 자신을 협박하고 놀리며, 주변 친구들마저 모두 빼앗아 갔던 그 아이를 보자 코코로는 과거의 공포감에 다시 휩싸이고 그대로 쓰러집니다.

 

그 후 다시 거울 속 외딴 성에 들어갔을 때, 다른 아이들도 모두들 학교에서 기다렸다가 서로를 만나지 못하고 오히려 학교에 대한 거부감만 더 키우고 돌아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반응형

 

뭔가 다른 차원에서 왔거나 아니면 또 다른 이유로 현실에서는 서로 만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아이들은 좀 더 강한 유대감을 느낍니다.

 

그러다가 시간을 흐르고 이제 약속된 거울 속 외딴 성에서의 1년이 끝나 갑니다. 아이들과 함께 있으며 삶에 대한 태도가 달라진 코코로는 용기를 내어 자신의 일을 부모님께 알렸습니다.

 

그리고 현실에서도 점점 삶의 애착을 느끼면서 용기있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모든 것이 좋아지고 있다고 느낄 때 쯤, 드디어 일이 생깁니다. 그것은 다른 아이들 중 한 명이 현실에서 도피하려고 외딴 성에 계속 남아있었던 것입니다.

 

외딴 성에서 있을 수 있는 시간을 지키지 않은 그 아이 때문에 늑대가 출몰하고 결국 그 당시에 있던 코코로를 제외한 모든 아이들이 늑대에게 잡혀 먹습니다.

 

코코로는 뒤늦게 그 사실을 알게 되고,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거울 속 외딴 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다가 아이들의 속 사정과 외딴 성의 진실을 알게 됩니다.

 

과연 코코로는 아이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코코로와 아이들은 자신만의 트라우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외딴 성은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렇게 영화는 결말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들이 결말에서 밝혀지게 됩니다.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 줄거리

 

주인공 코코로의 모습
주인공 코코로

 

 

주인공인 코코로입니다. 이 영화는 코코로를 포함한 총 7명의 아이들이 자신만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지금 보다 한 발 더 앞으로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주인공도 다른 아이들도 모두 애착이 가고, 캐릭터 설정이나 작화도 무난해서 괜찮은 작품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외딴성의 늑대님
사연이 있는 늑대님

 

거울 속 외딴 성에 있는 늑대님입니다. 어린아이의 체구에 늑대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외딴 성의 규칙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늑대님의 정체는 나중에 밝혀집니다. 그때 굉장한 감동이 몰려오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모여있는 아이들의 모습
외딴 성에 모인 아이들

 

학교에 가지 않던 아이들은 모두 외딴 성에 모였습니다. 모두 각 자의 아픔이 있기에 민감한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마음의 문을 열고, 그렇게 서로가 서로를 치유하기 시작합니다. 

 

외딴성의 전경
바다 위의 외딴 성

 

외딴 성의 전경입니다. 사실 이 외딴 성의 탄생에도 비밀이 있습니다. 그것 역시 결말에 나옵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인공을 안아주는 아이
주인공을 안아주는 언니

 

아이들은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 줍니다. 그리고 그 힘의 연대는 나중에 현실에서도 이어지게 됩니다.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라는 큰 울림이 있습니다.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 후기

별   점 : 10점 만점에 8점

한줄평 : 함께하면… 따뜻하다.

 

 

따뜻한 영화입니다. 아이들의 사정을 과장되게 풀지도 않고, 자극적이거나 심한 신파로 묘사하지도 않습니다.

 

그로 인해서 거부감 없이 볼 수 있고 보고 나서도 찝찝하거나 별도의 씁쓸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따뜻하면서도 잔잔한 영화라고 생각이 됩니다.

 

결말에서 몰아치는 아이들의 속 사정을 보여주는 장면도 멋졌고, 그 밖의 다른 작화들도 화려하진 않지만 안정적인 그림체로 눈이 즐거웠습니다.

 

특별히 흠잡을 곳이 없고, 은둔형 외톨이라는 일본의 심각한 사회문제를 판타지와 버무려서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혼자 봐도 함께 봐도 좋은 그런 영화라서 오랜만에 넷플릭스에서 부담 없이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거울 속 외딴 성 결말 직전 줄거리 후기였습니다. 이 영화는 결말에서 풀어내는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서 영화를 직접 감상하셨으면 하는 바람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말씀드려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하지만 시간 상 감상이 어렵고 결말은 알고 싶다면, 결말까지 완벽하게 정리한 아래의 내용을 읽어 보시면 만족할 것입니다.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하는 아이들처럼 모두가 함께 하는 날들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거울 속 외딴 성 완벽 결말 스포와 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