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빠마저씨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전폭적인 무관심 지지를 받아 공인중개사 공부법 마지막을 올리려고 합니다. 이제 2월 말도 다가오고 봄도 오고 개나리도 피고 하면 괜히 뭔가를 시작해야 할 것 같은 의무감이 막 들고 그렇잖아요. 막~ 그냥~ 막~. 그래서 혹시나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마지막 공부방법 가급적이면 적은 금액으로, 무료면 더 좋고... 지금 출발합니다.
- 공부 전
어떤 자격증을 공부할 때,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개념파악, 단순 암기 뭐 다 중요하지만 제가 생각할 때 가장 결정적으로 합격을 위한 공부는 바로 '기출문제 풀이'입니다. 특히 국가자격증은 운전면허증을 포함해서 기출문제에서 50퍼센트 이상의 문제가 출제됩니다. 당연히 기출문제를 알아야 합격의 확률을 높일 수가 있지요.
그러면 기출 문제는 어디서 접하느냐? 간단한 방법으로는 출판사의 기출문제집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권당 만원 정도 씩 잡으면 됩니다. 문제는 가격도 가격인데, 문제의 양이 상당히 적습니다. 문제와 해설과 메모를 위한 빈 공간? 을 다 계산하면 1장 당 실질적인 문제는 3문제 정도밖에 안됩니다. 물론 엄선된 강사가 분석한 중요한 기출문제만 담아 놓았겠지만 그것으로는 학습에 대한 욕망?을 채우기가 쉽지 않지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방대한 자료를 압축하기엔 역시 인터넷이 최고, 그 중 휴대폰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어플을 봤습니다. 예상대로 많은 어플들이 있더라고요.
- 공부 중
많은 어플 중, 여러분에게 맞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 합격선배 친구에게 추천받은 위의 어플을 깔았고요. 1차와 2차 두 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욕심내지 마시고 일단 1차만 실행을 해보시지요.
총 15회차의 분량이 있습니다. 한 회차 당, 1년 시험문제니까 40문제가 있습니다. 40*15=600. 이 600문제만 풀어서 머릿속에 넣으시면 여러분도 합격!!입니다.
허접하게 기출문제만 모아 놓은 것이 아니고, 다양한 편집으로 해당 연도의 기출문제와 해설을 편집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무지개 색깔 볼펜을 쓰며 공부하는 것처럼 어느 정도 자신의 색깔에 맞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내가 손으로 직접 해야 하는 일을 어플은 한 번의 조작으로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지요. 대신 어플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저 같은 경우는 1달 정도 걸렸습니다. 1달 정도 버벅거리면서 문제를 풀다 보면 어느새, '공대 나온 아름이'보다 더 잘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그 아름이는 결혼했으려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문제의 해설이 아주 잘 달려있다는 것입니다. 무료 어플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아마 서경석 씨도 이 어플을 알았다면 에듀@ 에서 공부하기보다는 이 어플을 깔았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연계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개인적인 공부에 관한 질문도 올리 수 있고요. (그런데 내가 하려는 질문은 이미 다른 사람이 한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ㅜㅜ)
- 공부 후
처음부터 15회 차, 그러니까 한 과목 당 600문제를 모두 풀 수는 없습니다. 기본 3회 차 까지는 무료로 할 수 있지만, 모든 회차의 문제를 풀려면 결제를 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무료 강의로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었기에 1년의 기한으로 1만 원 정도의 어플 비용은 충분히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모르니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3회분을 풀어보시고 본인에게 맞으면 결제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개월 수에 따라서 가격이 다운되니까요.
이 어플을 보며 계속 문제를 풀어도 계속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봐도 봐도 모르겠고, 끝도 없는 문제를 풀다가 지쳐서 휴대폰을 던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하시면 이해는 안 돼도 답이 보이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같은 문제를 다섯 번 정도 보니, 이해는 일단 치우더라도 답이 보이더라고요.
그런 상태가 되면, 여러분은 합격증과 함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제 별점은 5점 만점에 5점입니다. 카카오톡 이후 최고의 어플인 듯 합니다! 저에겐요^^
도저히 어플로는 공부를 못하겠다는 분이 계신다면 어쩔 수 없이 책으로 해야겠지만, 어플의 문제 양을 책으로 환산하면, 기출문제집 5-6권 정도는 보셔야 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론 공부보다는 기출문제 공부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진행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공부는 자기의 방법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합격의 포스가 함께하시길~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중개사시험은 1차 2차 나눠서 볼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2년에 걸쳐서 보는 것을 추천. 대신 2년 동안 스트레스)
2. 시간과 금액의 제약이 있으면 인강을 들어라. (무료 인강을 들으면 수업료도 절감. 대신 정신은 현강 수준으로!)
3. 인강의 기초, 기본, 심화, 핵심. 강의는 무조건 들어라. (그래도 정시간이 없으면, 기본과 핵심이라도 꼭!!)
4. 문제풀이는 무료 어플을 이용해서 최소한 10년 치 기출문제를 5번 이상 풀어본다. (단점은 눈이 침침해진다)
5.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 내 공부 시간을 최소한 3시간 확보한다. (인강 시간은 제외한다. 내공부가 아님)
읽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음에 뵐게요. 빠마저씨였습니다. ^^
아. 그러고 보니까 전 리뷰를 쓰기 위해서 공인중개사 공부를 했나 싶군요. ㅜㅜ 전문적인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데 부동산 공부는 너무 어렵네요. ^^
'할거리 (몸으로 하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면대 수전 셀프 교체 리뷰 (2탄. 순서를 기억합시다) (34) | 2021.03.07 |
---|---|
세면대 수전 셀프 교체 리뷰 (1탄. 마법의 공구) (25) | 2021.03.05 |
중복 계정 애드센스 승인 거절에 따른 해결 방법 찾기 (정답은 아님요) (51) | 2021.02.21 |
[공부] 공인중개사 무료 공부 방법 (무료 강의, 무료 교재) 리뷰 4. (29) | 2021.02.18 |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와일드 프로 MT-BE1030 구입 했어요) (22) | 2021.0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