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토일 드라마가 공개되고 바로 호응을 얻고 있는 작품이 있습니다. '신성한, 이혼'이라는 제목의 드라마입니다. '신성한'이라는 이혼 전문 변호사가 겪는 사람 사는 이야기입니다.
웹툰이 원작인 작품으로 이혼 전문 변호사를 통해 다양한 사건을 겪는 사람들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조승우 배우입니다. 일단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혼 소송을 다루고 있다 보니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첫 회에 이혼 상담을 하며 등장한 한혜진 배우를 포함해서 김성균, 정문성, 강말금 같은 연기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매력적인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일단 1, 2화까지 진행된 줄거리와 인물들의 관계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신성한 이혼'입니다.
목차 1. 줄거리와 결말 2.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3. 별점 및 한줄평 후기 |
1. '신성한, 이혼' 줄거리와 결말
'신성한'이라는 이름을 가진 변호사는 이혼 전문 변호사입니다. 그 사무실에 친구이자 사무장으로 있는 '장형근'과 늘 티격태격하며 사건을 수임하고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유명 아나운서이자 불륜장면이 찍힌 동영상이 유출되어 사회에서 매장 직전의 위기에 처한 '이서진'이 나타나 남편과의 이혼 소송에서 아들만은 자신이 데려오고 싶다고 변호를 요청합니다.
자신의 불륜으로, 그것도 불법 촬영 동영상이 유출된 유명인의 이혼 소송 변호를 맡기에 부담스럽던 '신성한'은 그녀가 아들에 대한 사랑만큼은 진심인 것을 알고 수임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성한'은 평소 남편의 집요한 괴롭힘과 스토커적인 행태를 고발하고, 어린 아들에게 엄마의 부정함을 강조하기 위해 동영상까지 보여줬다는 것을 재판정에서 폭로합니다.
그 결과 불가능해 보였던 양육권은 물론 재산분할권까지 확보하며 성공적으로 이혼 소송을 마무리 짓지만, 그 역시 가족에 대한 아픔이 있던 터라 아이가 걸린 이혼 소송에 상당히 우울해집니다.
하지만 그런 그를 위로하는 사무장과 중개업을 운영 중인 친구가 있어 '신성한'은 또다시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그런 와중에 '신성한'은 원래 독일에서 음대 교수의 신분이었고 사연이 있어서 한국으로 들어와 사법고시를 패스하여 이혼전문 변호사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예고편으로, 고부간의 극심한 갈등으로 이혼 위기에 있는 여성과 '신성한' 변호사의 사무실에 강제 취업을 하기로 한 이서진 아나운서를 보여줍니다.
2. '신성한, 이혼'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신성한, 이혼'은 총 12부작의 작품입니다. 그렇다 보니 등장인물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드라마 초반이어서 주연배우들의 서사가 대부분입니다. 다양한 인물들 중에 극 소수만이 드라마에 등장합니다.
독학으로 사법고시에 패스하여 유독 이혼 소송만은 다루는 변호사입니다. 독일에서 음대 교수로 재직 중에 한국으로 넘어와서 변호사를 하는 것 같은데, 그에 대해서는 다음 편부터 풀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조승우 배우는 대단합니다. 비밀의 숲 이후로 다시 드라마에서 만났습니다. 아픔을 극복하기 위해 트로트를 즐겨 부르는 설정인데, 역시 뮤지컬로 단련된 성대가 엄청난 노래실력을 뽐냅니다.
남편의 심각한 정신적 폭력에 외도를 하다가 엄청난 비난을 받으며 모든 것을 빼앗길 위기였던 그녀는 신성한 변호사의 도움으로 다행히 사람답게 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합니다. 그리고 신성한 변호사의 사무실에 강제 취업을 하려고 다음 편에 준비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만에 한혜진 배우의 복귀작이기도 해서 많은 기대를 했지만 실망스럽습니다. 유독 그녀의 발성이 튀어서 마치 화장실에서 후시녹음을 한 것 같은 느낌까지 들게 합니다. 초반이라서 그렇다고 스스로를 다독여 봅니다.
신성한 변호사의 오랜 친구입니다. 그가 가지고 있는 아픔을 이해해서, 갑작스레 변호사 사무실을 냈을 때도 기꺼이 나서서 사무장이 되어주는 의리의 남자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안정적 연기를 보여주는 김성균 배우는 믿음직합니다. 그런데 이 드라마에서 그의 캐릭터는 아직까진 그다지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그 역시도 결혼에 대한 아픔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 에피소드는 차츰 풀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변호사와 사무장의 오랜 친구인 이 남자는 씀씀이가 헤퍼서 친구들 사이에서도 욕을 먹지만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으로 분위기를 잘 이끌어갑니다.
'슬의생'에서 도제학 선생으로 더 유명한 그는, 그곳에서 연기했던 허당 캐릭터의 모습이 여기서도 보입니다. 정문성 배우의 능청스러운 표정과 잘 어울리긴 하는데 이 캐릭터 역시 극에서 붕 떠있는 느낌입니다.
3. '신성한, 이혼' 별점 및 한줄평 후기
*별 점 : 5점 만점에 3점
*한줄평 : 아직까지는 조승우의 매력만 보이는 작품
'신성한, 이혼'은 무엇보다 조승우 배우의 복귀작이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기대하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조승우 배우는 할 만큼 한 것 같습니다.
원래 음대 교수라는 설정으로 자주 음악이 나오고, 힘들 때마다 트로트를 불러 젖히는데 아주 노래를 잘 부릅니다. 뮤지컬로 다져진 성대는 역시 찐이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의 흐름으로는 '신성한, 이혼'의 완성도가 살짝 불안합니다. 1, 2화에서 확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어야 하는데 조승우 캐릭터를 제외한 다른 주요 캐릭터들이 제대로 안착하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이혼의 아픔과 힘든 주인공을 위로하는 남자들의 우정을 다루고 있는 '신성한, 이혼'이라는 작품인데 이혼의 아픔에 공감이 잘 되지 않고 남자들의 우정은 왠지 작위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극의 전개가 부드럽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한혜진 배우의 발성과 연기가 극에서 너무 튑니다. 당당한 여성의 캐릭터와 엄마의 아픔이라는 반대되는 설정 속에서 갈피를 잡지 못합니다. 게다가 3화부터는 갑자기 억척이 가장의 모습이 보일 것 같은데 살짝 염려가 됩니다.
그래서 1, 2화까지는 그냥 조승우 배우의 매력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호의 치밀함도 캐릭터들의 케미도 살짝 내려놓고 일단은 조승우의 눈웃음과 가창력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의미로 추천드립니다.
'비밀의 숲'이라는 명작의 주연이었기에 더 기대를 하게 되는 조승우 배우, 그래서 그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신성한, 이혼'을 더 기대하게 만드는 듯합니다. 부디 3, 4화부터는 전개도 치밀하고 캐릭터들도 잘 녹아들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이번 주 가장 화제가 된 드라마 (첫 시청률이 7%가 넘었으니 대박) '신성한, 이혼'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그나저나 이번 주말에 '더 글로리'의 두 번째 파트가 드디어 공개되기 때문에 아마 주말 드라마인 '신성한, 이혼'도 시청률에 위기를 겪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더 글로리 시즌 1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올레 결말 줄거리 후기 남자들의 우정과 힐링 여행? (4) | 2023.03.09 |
---|---|
서치 2 결말 줄거리 후기 서치 1보다 두 배 재밌는 영화 강력 추천!! (0) | 2023.03.08 |
헬 독스 결말 줄거리 후기 언더커버 + 야쿠자 = 일본판 신세계 추천! (2) | 2023.03.07 |
코난: 암흑의 시대 결말 줄거리 후기 제이스 모모아 상의 탈의 추천! (2) | 2023.03.05 |
주말 넷플릭스 영화 순위 3월 첫째 주 추천 영화 TOP 10 (2) | 2023.03.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