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거리 (몸으로 하는 것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 과정 리뷰 (8칸 광고 레벨 업)

by 빠마저씨 2021. 4.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빠마저씨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하신 분도 있겠지만, 아직 모르는 분도 있고 앞으로 준비할 분도 있을 것 같아서 해보려고요. 사실 저도 이 광고를 달 수 있는 지도 오늘 알았거든요. 어렵게 말하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 쉽게 말하면 '8칸짜리 광고' (내 글과 광고가 섞여서 실수로라도 누르지 않을까 하는 헛된? 희망의 그 광고) 우리도 삽입해 보자고요. 그럼 출발합니다. 떼 돈 벌자! 출발~

 

 

- 단위 삽입 전

   모두들 애드 센스의 기본적인 세팅은 다 하셨지요. 저도, 유튜브와 여러 가지 블로그 보면서 세팅은 맞췄습니다. 그 초기에 우리가 만질 수 없었던 것이 있었어요.

   그것이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입니다. 애드센스 초짜는 접근이 금지되어 있거든요. 그럼 언제 활성화되느냐? 그건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냥 달다 보면 언젠가 되어 있더라고요. 따로 연락이 오거나 하지 않습니다. 저도 어느 순간 되어 있었으니까요. 그래도 대충 짐작이라도 하자면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 이상?', '포스팅이 100개 정도의 안정화?' 이런 떠도는 소문이 있을 뿐입니다. 그냥 이틀에 한 번씩 들어가서 확인하시는 것이 속편하실 겁니다.

   여기서. 이걸 꼭 달아야 하느냐? 고 물으신다면 당혹스럽네요. 광고를 붙여 준다는데도 삽입 안 하시겠다면... 뭐... 일단 저는 잽싸게 달았습니다. ^^

선택된 자만이 할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 단위 삽입 중

   순서는 복잡해 보이지만 간단합니다. 대신 평소에는 만지기 싫고 들어가기 싫은 것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애드센스 광고창, 그리고 티스토리 설정에 스킨 편집 창. (ㅜㅜ) 하지만 그곳이 지옥이라도 우리는 가야 합니다. 광고가 기다리니까요.  아니 뭐, 진짜로 지옥에 갈 일은 없지만요... 말이 그렇다는 거지요 말이. 저 모태신앙입니다. ^^

 

1. 애드센스 로그인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4번째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여기까지가 1단계입니다. 애드센스 참 들어가기 싫어요. 봐도 모르겠고, 자꾸 어려운 말로 놀리는 것 같고 ㅜㅜ. 하지만 우리의 돈줄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으니 싫어도 자주 가셔야 해요. 저도 하루에 한 번씩은 몰라도 들어가 보는데, 여전히 모르지만 이제 좀 친해지기는 했어요 ^^

 

2.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광고 단위 맞춤 설정에 네 가지 세팅

사실 상 그냥 이름쓰고 클릭만 하면 되요.

위 이미지에 보이는 빨간펜 대로 하시고요. (짤려서 없어요) 하단의 파란 칸 '저장 및 코드 생성' 클릭요.

 

3. 그러면 아래처럼 드디어 멀미 나는 HTML이 등장합니다. 아 보기만 해도 우욱!! 욱! 어지러워~

일단 코드 복사 하세요. 그리고 완료 클릭

여기까지 하면 이제 애드센스에서 할 일은 없습니다. 그럼 다시 자신의 티스토리로 가시고요.

 

이미지 파일로 바꿨어요. 자꾸 오류가 나서요 

 

노란 병아리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요 ^^

 

결국 명령어와 태그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 완료 끝. 그리고 새로 고침.

 

 

- 하고 난 후.

   하고 나면 자신의 포스팅 하단에 8칸의 광고가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하단을 확인하시면 되겠지요? 얘도 결국은 포스팅될 것이니까요. 그럼 기분이 괜히 뿌듯합니다. ^^

   사실, 제가 설명을 최대한 자세히 한다고 했지만 그래도 처음에는 힘드실 겁니다. 저처럼 특히 HTML만 보면 속이 울렁거리는 분들은 포스팅으로는 한계가 있을 테니, 유튜브를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아요. 제 포스팅을 보고 숙지하시고 유튜브를 보면서 따라 하면 더 쉽게 진행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 그래서?

제 별점은 5점 만점에 3.5점입니다.

  드디어 또 하나의 퀘스트를 깬 느낌입니다. 괜히 뿌듯하네요. 사실 이거 잊고 있었거든요. ㅜㅜ. 티친님들 포스팅 인사 갔다가 어떤 분이 이 세팅이 되어 있어서 저도 놀라서 제 애드센스에 들어가 본 것이었어요. 혹시 여러분도 잊고 있었다면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10원이라도 소득이 오르길 바라는 마음에...ㅜㅜ 이만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

 

아. 이 포스팅 쓰는데 두 시간이나 걸렸네요. 안 하던 거 하려니까 엄청 힘드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