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책] 정신적 재테크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의 리뷰

by 빠마저씨 2021. 1.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빠마저씨입니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왠지 모르는 성취감을 줍니다. 영화나 게임에서 느끼는 감동하고는 또 다른 뭔가가 있어요. 책을 쓴 작가와 두세 시간 동안 차를 마시면서 대화를 하는 느낌!!

  연초에 두 번째 책을 읽었습니다. 첫 책이 습관에 관한 책이었으니, 두 번째는 뭔가 실질적인 것을 얻고 싶어 재테크 책을 읽었습니다. 어디서인가 추천을 받은 책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입니다. 부동산으로 본인의 삶에 경제적 자유를 찾은 투자가의 이야기입니다. 거부감이 드시나요? 요즘 시대에? 그럼 저와 같군요. 그럼 이 책에 흥미를 가져보심이 어떠실지? 리뷰 시작합니다~

어떤 단어에 꽂히시나요? 저는 '자유'에 끌려서 읽었습니다.

  

- 읽기 전

이번이 마지막 고백입니다. 전 원래 자기계발서를 싫어합니다. 결국 이 작가는 이 책을 산 독자들의 비용으로 자기 계발을 한다는 생각에 꺼려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게 20여 년을 보내고 나니, 결국 제 생각이 잘 못 됐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ㅜㅜ (진즉 알았더라면) 자기 계발서는 자기 자신을 계발하기 위해서 타인의 조언을 듣는 책입니다. 사기꾼이 아닌 이상 이러한 종류의 책에는 분명 무언가 배울 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그 가치는 분명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또 찾아서 읽은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 읽는 중

우리나라 사람이고, 부동산 투자가 중에서도 매우 성공한 사람이고 (최소한 투자하고 소유한 건물이 100채는 넘는 듯) 자기 관리에도 철저한 사람으로 보이는 작가입니다. 

책의 기본 구조는 여느 계발서와 같습니다. 자기의 성공 스토리를 쓰고, 성공의 기술적 노하우를 쓰고, 결국 성공을 위한 몸과 마음의 다짐을 강조합니다. 35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양이지만, 여러분도 저도 시간이 부족하니 짧게 10가지로 내용을 요약하겠습니다.

1. 대기업에서 별 문제없이 다니던 작가는 자신의 진짜 삶을 찾아 고민하다가 결국 퇴사를 결심합니다.

2. 퇴사 후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공부하고 강의를 찾아다니며 투자를 시작합니다.

3. 발로 뛰며 체득하고, 100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노력한 작가는 결국 어마어마한 부를 얻게 됩니다.

4. 자신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알려 주고 (흐름을 읽는 법 등)

5. 자신의 투자의 원칙과 자신처럼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좋은 팁을 알려줍니다.

6. 돈만 좇지 마라

7. 내 인생이 지금 몇 점인지 체크해 보라

8. 재테크보다 자기경영이 먼저다

9.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로 살기 위해 노력하라

10. 아끼고, 노력하라

 

- 읽은 후

  자기 계발서라고 생각하고 읽었는데, 상당 부분이 부동산에 관련된 내용이라 좀 당황했습니다. 뭐 제목이 그러니 어느 정도는 예상했지만, 10채, 40채 같이 어마어마한 단위의 집들이 등장해서 위화감도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처럼 부동산 값이 상식 이상으로 올라, 무주택자는 생각만 해도 한 숨이 나는 시대에 투자의 개수가 가볍게 10 단위를 넘어가니 화가 나기도 하고요. 이제 더 이상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버는 시대는 끝났다는 생각과 부동산 투자로 돈 벌기 위한 이런 시스템은 없어져야 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읽고 나서는 그 생각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물론 시스템적인 문제로 많은 주택을 보유해서 상상이상의 수익을 얻는 것은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러지 못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불법과 탈법 편법 등의 나쁜 행동으로 수십 채의 주택을 소유하고, 계획적으로 집값을 올리는 행동은 비난 받고 처벌받아야 마땅합니다. 하지만, 정말 순수한 노력으로 주택이나 건물에 투자하고 이익을 얻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노력은 본받을 점이 있다는 생각까지 이르렀습니다. 그 노력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노력의 방식과 태도는 배울 점이 있고 스스로 반성하게 만드는 점이 있습니다.

 

- 그래서?

지금의 삶을 반성하게 됐고, 부동산 투자의 기술이 아닌 다른 것을 얻었습니다. 세 가지 정도?

일찍 일어나 하루를 계획하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공부를 많이해라. 뻔 한 말이지만 충분한 울림이 있었습니다.

제 별점은 5점 만점에 3.5 (잘 읽히고, 배울 점이 있고, 사람과 부동산을 알게 됩니다) 

읽어도 손해는 절대 없으니 읽어보세요. 부동산 투자에 거부감이 크신 분은 패스하셔도 되겠지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