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인기 웹툰 약한 영웅이 드라마로 만들어졌습니다. '약한영웅 class 1'입니다. 처음 제작 뉴스를 접했을 때는 기대를 했지만, 주인공 연시은의 배역을 본 후 원작과 너무 달라서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입소문이 무섭게 퍼저나가기에 뒤늦게 정주행 하게 됐습니다. 원작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재밌습니다.
선이 얇은 곱상한 외모에 공부도 전교 1등이지만, 그와 정반대로 지능적인 싸움을 하는 캐릭터가 주인공입니다. 이 작품은 주인공 연시은이 왜 최악의 고등학교 '은장 고교'로 전학을 가게 되었고, 그가 알아주는 싸움 캐릭터(별명이 백사)가 되었는지 알려주는 작품으로 웹툰으로 보면 프리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 8부작의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입니다.
목차 1. 줄거리와 결말 2.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3. 별점 및 한줄평 후기 |
1. '약한영웅 class 1' 줄거리와 결말
조용히 공부만 하는 1등 연시은은 특유의 시니컬한 분위기 때문에 일진들과 트러블이 나게 되고 교실에서 크게 싸우게 됩니다. 그때 중재하던 안수호와 친해지고 전학 온 오범석이 합류하여 셋은 친해집니다.
그날 학교 일진 무리 중 한 명을 잔인하게 참 교육하자 학교에서 소문이 퍼지게 되고 그로 인해 연시은은 유명해지는데 문제는 일진이 동네 건달 형을 불러오면서 싸움은 학교 밖 폭력으로 연결됩니다.
뒷골목으로 끌려간 시은은 큰 위기에 처하지만, 수호와 범석의 도움으로 그 자리를 빠져나가게 되는데 그 사건으로 인해서 동네 건달이 연결되어있는 폭력단에게 오히려 협박을 당하는 처지가 됩니다.
결국 수호와 범석이 끌려가게 되지만 이번엔 시은이 경찰을 데리고 급습하면서 모두 법의 처벌을 받게 되고 그때부터 시은과 수호, 그리고 범석은 서로 간의 우정을 진하게 느끼며 진정한 친구가 됩니다.
하지만 평소 힘에 대한 갈구가 있고 왕따를 당한 전력이 있던 범석은 시은과 수호에게 은근한 열등감을 느끼게 되고 그로 인해 오히려 자신을 괴롭히던 일진 무리와 친해지면서 셋의 우정은 금이 갑니다.
계속 충고하는 시은과 수호를 원수처럼 생각하게 된 범석은 수호에게 해코지를 하려 하지만, 오히려 시은이 그들에게 희생되어 크게 다치고 그 사실을 알게 된 수호는 직접 그들의 아지트로 찾아갔다가 의식불명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수호의 상태를 알게 된 시은은 결국 폭발하여 일진 무리들을 모두 쓸어버립니다. 차마 범석에게는 주먹을 휘두르지 못하고 학교를 뒤집어 놓은 시은은 그 상태로 결국 학교에서 나가게 됩니다.
여전히 의식불명인 수호, 도망치 듯 유학을 간 범석을 뒤로한 채 시은은 자신을 받아주는 유일한 학교 '은장고등학교'로 전학 가게 되고 그 후 또다시 일진과 트러블이 나는 장면을 끝으로 마무리됩니다.
2. '약한영웅 class 1'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타인에게 관심 없어 보이지만, 사실은 고립된 삶을 살던 그는 연약한 신체 대신 빠른 판단력과 냉철한 결정으로 매우 효과적인 싸움을 합니다. 현실적인 싸움으로 그의 격투에는 판타지가 없습니다.
원작 웹툰에서는 상당히 연약해 보이는 미소녀로 그려지는데,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그냥 순둥이 같은 모습으로 등장해 웹툰을 즐겨보던 사람으로서 상당한 위화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진행될수록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매력적인 캐릭터가 되어 갑니다.
몸과 마음이 건실한 청년으로 한 번 정을 주면 끝까지 의리를 지키는 캐릭터입니다. 상당한 싸움 실력으로 격투 선수마저 처리하는 환상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웹툰에서는 연시은 서사의 중간에 잠시 등장을 하는 캐릭터이지만,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거의 주인공으로 활약합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마지막에는 의식불명 상태로 누워있게 되는 비운의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국회의원 아들이지만 왕따를 당하다 전학을 와서 그나마 좋은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가혹한 훈육에 의해 강한 힘을 갈구하게 되고 그로 인해 흑화 하여 결국 일진 무리들과 함께 수호를 저격하려 합니다.
역시나 웹툰 원작에서는 그다지 비중 있는 캐릭터가 아니지만,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친구들과의 우정 파괴 머신으로 등장합니다. 상당히 답답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의 행동이 현실적이어서 몰입감이 떨어지진 않습니다.
결국 일진으로 인해 친해진 셋은 다시 일진으로 인해서 갈라지게 됩니다. 웹툰에서는 연시은 캐릭터의 과거를 보여주면서 현실을 빌드업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물들에 불과했지만,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인물들을 모두 섬세하게 그리고 있어서 셋의 케미는 상당히 돋보입니다.
동네 건달 길수 형은 주인공들과 반목하다가 결국 자신의 삶을 반성하고 주인공들을 돕는 캐릭터입니다. 웹툰에서는 나오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자신만의 입지를 꽤 구축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길수 형과 함께 노는 패밀리 중 한 명입니다. 표정은 없지만 늘 자신의 길을 가는 연시은에게 호감을 느끼면서 자신의 삶을 반성하고 결국 주인공들에게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 역시 원작에서는 없는 인물로 기억됩니다.
3. '약한영웅 class 1' 별점 및 한줄평 후기
*별 점 : 5점 만점에 3.5점
*한줄평 : 원작에서 진화한 캐릭터들의 설정과 묘사가 일품
원작과는 미묘하게 다른 서사를 구축한 드라마입니다. 이 부분이 불안한 요소였지만, 결과를 놓고 보면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원작을 알든 모르든 재밌습니다.
원작 웹툰은 연재가 계속될수록 학원 폭력물에 일진물로 변하고 있지만 초반의 설정은 신선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피지컬은 최약체인 학생이 판단력과 심리전, 그리고 깡으로 버티면서 싸우는 모습은 꽤 볼만 했습니다. (지금은 지루해져서 잠시 중단 상태입니다)
그런 그의 과거로 잠깐 등장했던 웹툰의 이야기가 이번 '약한영웅 class 1'에서 메인 줄거리입니다. 그런데 드라마의 서사는 웹툰보다 훨씬 현실적이고 인물들 간의 묘사가 좋습니다.
그리고 액션 연출도 긴장감 있게 보여주고 있어서 학원 폭력물로서는 손색이 없는 작품인 듯합니다. 문제는 아무리 그래도 학원 폭력물임에는 변함없다는 것이긴 하지만... 어른들이 즐기기엔 괜찮은 작품이라고 생각되어 추천드립니다.
저번에 후기를 남겼던 '3인칭 복수'도 그렇고, '약한영웅 class 1'도 마찬가지인데 유독 사적 복수를 하는 작품들이 많이 나온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정의가 구현되는 사회가 되길 바라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3인칭 복수'도 고교생의 복수극인데 상당히 잔인한 액션도 들어있습니다. 어른들만 참고하시 바랍니다.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 넷플릭스 영화 순위 12월 첫째 주 영화 TOP 10 신작 영화 (4) | 2022.12.02 |
---|---|
넷플릭스 서브미션 미드 결말 줄거리 후기 수위 조절 실패 작품 (4) | 2022.12.01 |
노엘 다이어리 결말 줄거리 후기 원작 소설 크리스마스 영화 (0) | 2022.11.28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홀리데이 스페셜 결말 줄거리 후기 추천이유 (6) | 2022.11.28 |
리멤버 결말 줄거리 후기 친일파 처단 원작 비교 (4) | 2022.1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