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 화드라마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일단 주연 배우들이 좋습니다. 천우희, 김동욱 두 배우가 주연인 천재 사이코패스 여인과 과공감 정의 변호사의 사기극입니다. 시작은 배우들의 매력으로 관람합니다. 그런데 보다 보니 나쁘지 않습니다. 드라마 '이로운 사기'입니다.
천재지만 사회적 공감을 하지 못하는 사이코 패스 사기꾼 천우희가 너무나 공감을 잘해 과공감 증후군이라는 병까지 앓고 있는 변호사 김동욱과 처음에는 삐걱거리다가 결국 힘을 합쳐 거대악을 응징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전체 시놉은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천우희 배우는 특별합니다. 드라마 '이로운 사기'입니다.
목차 1. 줄거리와 결말 2.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3. 별점 및 한줄평 후기 |
1. '이로운 사기' 줄거리와 결말
천재 소녀로 방송에 나와서 유명해졌다가 양부모의 방화살인범으로 감옥에 간 '이로움'(천우희). 그녀는 천재적인 머리와 공감을 하지 못해 생기는 잔혹함으로 교도소에서도 악명 높습니다.
또 다른 주인공 '한무영'(김동욱)은 과공감 증후군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는데, 너무 공감을 하다 보니 직업인 변호사와는 상성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일부러 차가운 이미지로 재판에 임합니다.
우연히 '이로움' 양부모의 진범을 알게 된 한무영은 공감이 충만하여 내부자료를 유출하고 그로 인해 이로움은 풀려납니다. 이로움은 자신의 국가배상청구를 한무영에게 맡기면서 둘은 함께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보호관찰 중에 풀려난 상황이라서 관찰관 '고요한'(윤박)이 이로움의 주변을 감시하는 가운데, 이로움이 감옥에서 나와서 진범들을 찾아 죽이려는 계획을 세웠다는 것을 한무영이 알게 됩니다.
이로움의 마음 깊은 곳에 슬픔과 아픔이 있다는 것을 느끼고 그것에 과공감하게 된 한무영은 끝까지 이로움의 편에서 변호를 하겠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로움은 마음을 열지 않고 한무영의 답답한 법체계에 대한 믿음을 비아냥거립니다.
그녀는 성범죄자의 휴대폰을 해킹해서 그 자료들을 뒤지고, 보이스 피싱범들에게 오히려 역으로 보이스피싱을 시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희대의 보험 사기극마저도 잡아내는 이로움의 모습을 본 한무영은 자신의 신념이 흔들리는 것을 느낍니다.
그리고 천재적인 머리와 공감 없는 냉철함으로 완벽한 사기극을 벌이는 이로움의 모습에 자신이 믿고 있던 '공명하고 정의로운 법'은 진정한 약자에게는 쓸모없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결국 한무영은 이로움이 진짜 복수하고자 하는 대상(자신과 같은 사회적 약자인 아이들을 끌어들여 뭔가 꾸미려 했던 '적목 재단')에게 함께 복수해 주기로 다짐하고 그 말을 전하면서 4화까지의 내용은 끝이 납니다.
2. '이로운 사기'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실질적인 주연 배우들은 이곳에 다 있습니다. 이로움과 한무영은 이제 서로 마음을 열게 될 것 같습니다. 고요한은 은근히 이 둘 사이에서 갈등을 만들어 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긴장이 됩니다.
천우희 배우의 앙칼진 목소리는 언제 들어도 매력적입니다. 오버하는 연기도 그녀가 하면 멋집니다. 김동욱 배우는 언제 어디서나 어깨를 빌려줄 것 같은 남자라서 좋습니다. 윤박 배우는 잘 몰랐는데 매력이 상당합니다.
적목키드는 이로움과 함께 적목재단에 이용됐다가 풀려난, 혹은 탈출한 아이들인 듯합니다. 뭔가 큰 아픔이 있었던 것 같은데 차츰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다정은 해커인데 그녀 덕분에 이로움이 모든 디지털 전쟁에서 우위에 섭니다. 하지만 해커라는 캐릭터는 참으로 식상합니다.
박앤큐 로펌은 한무영 변호사가 속해있던 로펌이고, 이름처럼 그냥 카테고리가 개그를 담당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 드라마에는 늘 있는 세상 즐거운 사무실이 바로 이곳입니다.
적목 재단이 악의 축입니다. 그런데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이로움과 한무영이 궁극적으로 복수하게 될 단체입니다. 이곳의 하수인이었던 예충식과 신기호가 이로움 양부모의 살해에 직접 연관이 있는 자들입니다.
분위기 상으로 '특출 난 재능이 있지만 보호받지 못하던 아이들'을 데려다 나쁜 짓을 꾀했던 집단으로 묘사됩니다. 이 갈등만 잘 풀어내면 주인공들의 매력 이상으로 드라마가 재밌어질 것 같습니다.
3. '이로운 사기' 별점 및 한줄평 후기
*별 점 : 5점 만점에 3점
*한줄평 : 내용은 뻔한데 캐릭터가 매력적이다.
천우희 배우는 '곡성'과 '멜로가 체질'을 보면 매력을 알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캐릭터라고 할 수 없는 역할을 주로 맡아 왔는데 이곳에서도 천재 사이코패스라는 뻔하디 뻔한 그런 역할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하면 다릅니다. 이것이 천우희 배우의 매력입니다.
김동욱 배우는 '신과 함께'와 '그 남자의 기억법'을 보면 됩니다. 튀는 매력이라고는 1도 없는, 그러나 그것 자체가 매력인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여기서도 그렇습니다. 그냥 공감 잘하는 착한 변호사입니다. 이 역시도 뻔합니다. 하지만 그가 하면 다릅니다. 이것이 김동국 배우의 매력입니다.
매력적인 여인의 비밀, 그 옆을 지키는 남자 그리고 그들이 밝혀야 할 진실. 뭐 이런 뻔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그런데 재밌습니다. 4화까지의 재미는 전적으로 배우들이 책임지고 있습니다.
초반은 지났으니 중반으로 넘어가면 메인 악당과 슬슬 대립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연출과 작가의 책임입니다. 연출은 '그 남자의 기억법', '낮과 밤'의 공동연출을 했던 이수현 감독입니다. 슬쩍 염려가 됩니다. 이 작품들이 초반에는 좋았으나 뒷심이 약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우주 작가는 이 시나리오로 드라마 공모전에 당선됐습니다. 어찌 보면 첫 작품이니 그 역시도 살짝 걱정이 됩니다. 물론 끌어가는 뒷심만 있다면 이런 걱정들은 기우가 될 것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두 배우들을 좋아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이 정도면 충분히 재밌어서 추천을 드립니다. 계속 볼 예정이기도 합니다. 총 16부작 중 현재 4부까지 공개가 됐습니다. 월, 화는 이 작품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넷플릭스에는 없습니다. tvN 본방송, 아니면 재방송 혹은 티빙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 연휴 동안 몸이 너무 퍼져서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혹시나, 아주 혹시나 제 글을 기다리신 분이 있다면... 정신 차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래도 찾아주시고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빠마저씨였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 번 더 '멜로가 체질'입니다. 언제 소개해도 즐거운 작품입니다.
'볼거리 (눈으로 하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사냥개들 웹툰 줄거리 후기 우도환 이상이 김새론 액션 추천! (8) | 2023.06.11 |
---|---|
주말 넷플릭스 영화 순위 추천 TOP 10. 6월 둘째 주 영화 강력 추천! (10) | 2023.06.10 |
도어맨 결말 줄거리 후기 루비 로즈 VS 장 르노 여성 다이하드 추천? (10) | 2023.06.05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쿠키 결말 줄거리 후기 몰라도 재밌어 추천! (5) | 2023.06.04 |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1, 2, 3편 요약 결말 줄거리 후기. 사골 좀비 추천! (18) | 2023.06.03 |
댓글